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두피건강 탈모예방에 좋은 습관과 음식 식품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피건강 탈모예방에 좋은 습관과 음식 식품들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최근 들어 머리카락이 부쩍 빠지는 것 같아 고민이다.

머리 감을 때마다 하수구가 막힐 정도니 심각한 수준이다.

이제는 휑해진 정수리를 볼 때마다 한숨이 절로 나온다.

거울을 볼 때마다 속상하기도 하고 이러다 대머리가 되는 건 아닌지 걱정되기도 한다.

혹시 나도 탈모 초기 증상인가 싶어 인터넷 검색을 해봤더니 의외로 나 같은 사례가 많았다.

 

 

스트레스 탓인지 나이 들어서 그런 건지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어쨌든 이대로 방치하면 큰일 날 것 같았다.

다행히 아직까지는 눈에 띌 만큼 심하지 않아서 관리만 잘해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전문가에게 물어보니 평소 생활습관 개선만으로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고 했다

 

우선 머리는 저녁에 감는 게 좋다.

낮 동안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씻어내야 하기 때문이다.

샴푸 후에는 반드시 완전히 말려야 한다.

젖은 상태로 잠들면 세균 번식이 활발해져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반드시 차가운 바람으로 말려준다. 뜨거운 바람은 모근을 약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또 두피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 하나 중요한 건 식습관이다. 모발 성장에 필요한 단백질과 비타민 등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 검은콩, 검은깨, 흑미 등 블랙푸드가 좋다고 하니 참고하자.

단백질이 풍부한 콩류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다고 한다. 마침 집에 서리태가 있길래 밥 지을 때 넣어 먹기 시작했다.

 

마지막으로 충분한 수면만큼 훌륭한 치료제는 없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세포 재생이 활발하게 이뤄진다고 하니 일찍 잠자리에 드는 습관을 들이자.

 

이외에도 빗질을 자주 해주고 헤어 에센스를 발라주는 등 나름대로 신경 쓰고 있다. 부디 풍성한 머리카락을 되찾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본다.

 

 

 

 

이상으로 두피건강 탈모예방에 좋은 습관과 음식 식품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유익한 건강정보였기를 바라며 다음번에도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