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



오늘 저녁 밑반찬으로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물컹물컹한 식감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인데요

전 개인적으로 가지를 참 좋아해요.

보랏빛 향기 가득한 가지를

초간단 방법으로 달큰하면서도 입맛돋구는

밑반찬으로 변신 시켰지요..

저녁상이 화려하니 넘 예쁘더라구요...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




재료소개

가지2개, 양파, 부추, 대파

설탕, 진간장, 참기름, 통깨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




3개에 2천원에 구입하였어요

가지 넘 색깔 예쁘지 않나요..

지금보니 보랏빛 보단..검정색에 가깝네요...



가지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중 중성지방을 억제시켜주고 콜레스테롤은 

낮춰주는 건강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효능알게되어 가지요리 

자주 해먹어야 될것 같네요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




가지 2개를 둥글납작하게

썰어주었습니다.

식감좋은 가지볶음을 위해 적당한 두께로

넘 얇지 얋게 도톰하게 썰어주세요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




먼저 기름을 팬에 두르고

파기름을 내줍니다.

저는 파, 양파, 마늘을 같이 한꺼번에

파기름을 만들어 주었어요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




마늘, 파 향이,, 은은하게 올라오자

가지를 넣어주었습니다.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




설탕 한스푼을 넣어줍니다.

저는 천연당을 넣어 주었어요

밑반찬할때 양념순위는 먼저

설탕을 넣어주는 것입니다.

설탕먼저 넣어주면.. 확실히 다른 양념들이

쏙쏙잘배게 도와주는것 같아요

맛있는 가지요리를 위해 설탕 먼저 꼭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




설탕을 넣은후 가지를 적당히 익혀줍니다.

처음엔 가지가 수분과 기름을 흡수해

뻑뻑하게 느껴지지만.. 

가지가 어느정도 익으면 가지에서 수분이 나와서

뻑뻑한 느낌이 사라집니다.

이제 가지볶음 느낌나네요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




가지가 적당이 익고 수분이 좀 나오면

간장 2스푼 넣어줍니다.

저는 맛간장 넣어주었습니다.

집에서 양조간장에 10가지 과일 야채넣어서 

팔팔 끓여 맛간장 만든거에요



양조간장, 진간장 넣으셔도 맛있습니다.

첨부터 넘 많이 넣지 마세요..

마지막에 싱거우면.. 추가로 넣으시면 되거든요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




가지가 거의 다 익을 무렵

잘게 썬 부추를 넣어줍니다.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




다 익은것 같습니다.

불끄기 전에 참기름 휙 한번 두르고

불꺼주시면 됩니다.

가지요리한지 17분 정도에요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




마지막에 통깨 뿌리면

완성! 되었습니다.

드디어 가지볶음 완성입니다.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





한접시 듬뿍담아서..

저녁상에 내놓았어요...

색깔이 얼마나 예쁜지...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여 식욕돋더라구요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




남은 가지요리는 밀폐용기에 이렇게 담아

냉장고에 쏙 넣어두었어요..

3깨정도는 더 먹을수 있겠더라구요...

식사 맛있게들 하시구요...



지금까지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들기에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

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통해 [난괜찮은맘]의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매일매일 새로운 소식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 난괜찮은맘 스토리 채널 구경가기

난괜찮은맘 스토리 채널 구독신청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