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오늘은 저녁 반찬으로

 오이 겉절이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며칠전부터 냉장고문을 열때마다

마음이 무거웠었는데요

드디어 오이가 빛을 발하는 날이되었네요

오늘 제가 소개할 오이 레시피는

오이 겉절이 입니다.

입맛없을때 밑반찬으로 최고인것 같아요

쉬우니깐.. 저만 따라와 보세요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밑반찬! 오이겉절이 재료소개


오이2개, 부추 한줌, 양파, 대파,

소금, 까나리액젓, 설탕, 고춧가루, 통깨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오이 5개 입니다

한겨울에도 오이를 굉장히 착한가격으로

구입할수 있어서 넘 기분이 좋더라구요

5개에 20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저는 이중에 겉절이용으로는 두개 사용하였어요


오이를 일단 굵은소금으로 씻거나

아니면 그냥 씻어도 되요...

그리고 오이 가시라고 해야 하나요

저 거뭇거뭇 오돌토돌 한부분을 칼로 긁어주세요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그리고 오이의 양끝은 잘라줍니다.

특히 윗부분은 좀 많이 쓰거든요...

먹어봐서 적당히 먹을수 있는 부분까지 잘라주세요

요즘 오이 별로 안쓴것 같아요.

맨끝부분은 조금만 잘라주시구요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오이를 먹기좋은 사이즈로 잘라주었습니다.

저는 5등분 해주었어요

4등분하면.. 조금 큰것 같아서요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적당한 길이로 자른 오이를 네쪽으로 또 나눠줍니다.

이정도가 딱 먹기 좋은 것 같아요

오이를 깍둑썰기하면되요

그리고 솔직히 오이는 본인이 좋아하는 사이즈로

모양대로 잘라주면 되지요...

오이 밑반찬 모양보단 역시 맛이 좋아야겠죠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오이를 소금에 절여줍니다.

저는 구운소금 이용했어요

보통은 굵은소금 이용하심 됩니다.

10분간 절여주세요

그리고 절여지는 동안 다른 재료들 준비하심 되지요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오이 겉절이에 들어갈 재료들이에요

마늘은 한수저 정도 찧어주시구요

대파는 어슷썰기로 송송송 썰어주세요

부추는 먹기좋은 사이즈로 잘라주세요

저는 3-4cm으로 잘라주었습니다.

양파는 채썰어 주세요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오이가 잘 절여진것 같습니다.

절여진 오이는 씻을 필요없이 물만 쪽 따라내시면 되요

그래서 오이 절일때 소금 적당히 넣고 절이셔야 해요..

만약에 짜다면.. 젓갈은 거의 안넣을 꺼에요


이제 준비해둔 재료들은 한데 모아주세요

부추먼저 넣었구요

역시 오이겉절이 레시피엔 부추가 들어가야 제맛이에요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송송썬 대파와

양파도 넣어주었습니다.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마늘 한스푼 듬뿍 넣어주세요

밑반찬엔 역시 마늘이 필수네요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이제 양념을 넣어줄 차례입니다.

양념은 항상 설탕이 먼저입니다.

설탕이 먼저들어가야 다른 양념들이 쏙속 밴다고 해요

그래서 저는 항상.. 설탕먼저 넣어요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고춧가루도 

한스푼 넣어줍니다.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까나리액젓

두스푼 넣어주었습니다.

멸치액젓고 상관없어요

근데.. 겉절이용으로는 까나리 액젓이

잘 맞다고 해요

그리고 김치는 멸치액젓이 잘 맞구요

모든 양념을 쓱쓸 잘 버무려 줍니다.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양념이 고루 잘 버무려 졌으면

참기름 한스폰 넣어줍니다.

전 참기름이 들어간 겉절이는 식초를 따로 넣지 않아요

그래도 새콤달콤 맛있는 느낌이네요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속한 맛을 더하기 위해

통깨 적당히 뿌려줍니다.

모든 밑반찬은 항상 통깨로 마무리 해줘야

맛있는것 같아요

오이겉절이 레시피 어렵지 않으셨죠?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완성 되었습니다.

넘 먹음직 스럽지 않나요

보기에도 맛있어 보이지만 실제로도

정말 맛있었어요


요즘 입맛 없었는데

오이 겉절이로 밥한그릇 뚝딱하였네요

입맛없을땐.. 일부러라도 입맛 돋구어줄

요리를 해서 건강 챙겨야 겠어요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밑반찬! 오이겉절이 레시피




그리고 나머지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로 쏙 넣어주었어요...

그다음날 까지 넘 맛있었답니다.

이정도 양으로 저희 세식구

네끼정도 먹을수 있는 양이었어요


밑반찬으로 오이겉절이 정말 괜찮네요


레시피 어렵지 않으셨죠?


식사 맛있게 하시구요


◈◈◈◈◈◈◈◈◈◈◈◈◈◈◈◈◈◈◈◈◈◈◈

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통해 [난괜찮은맘]의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매일매일 새로운 소식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 난괜찮은맘 스토리 채널 구경가기

난괜찮은맘 스토리 채널 구독신청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