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쫑볶음 레시피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쫑볶음 레시피


안녕하세요

이번주.. 한파로 넘 춥죠~~

이런날씨엔..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드시고

건강 챙기셔야 되는데요

저는 오늘 제가 자주 만들어 먹는

마늘쫑이 면역력을 강화시켜 준다는걸

알게되어서 넘 기쁩니다.


우리집 단골 밑반찬.. 

마늘쫑볶음 레시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쫑볶음 레시피




마늘쫑볶음 레시피 재료준비


마늘쫑, 맛간장 또는간장

설탕 또는 매실액기스

참기름, 통깨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쫑볶음 레시피




 

마늘쫑을 깨끗이 씻어

먹기좋게 잘라줍니다.

저는 5cm 정도로 잘라주었습니다.

맨끝쪽은 너무 질겨서

잘라서 버렸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쫑볶음 레시피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마늘쫑을 넣어 볶아줍니다.

저는 카놀라유 사용하였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쫑볶음 레시피





가장 약한불로 줄여

뚜껑을 덮고 마늘쫑을 익혀줍니다.

넘오래 덮고 있진 마세요...

마늘쫑볶음이 타버릴수도 있답니다.

양념준비하는동안 살짝 덮어주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쫑볶음 레시피





우리집 자랑.. 맛간장..

양조간장에 10가지 채소와 과일을 넣어

푹푹 닳인 맛간장 입니다.

보기엔 짜보이지만.. 실제론 많이 짜지않고

달달해요..

제 밑반찬 숨은 비결은 바로 이 맛간장이죠

면역력에 좋은 음식 이왕이면 더 맛있게 하면 좋겠지요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쫑볶음 레시피





설탕1스푼 넣어줍니다.

저는 천연당 넣어주었습니다.


설탕대신, 매실액기스나,

양파액기스등 달달한거 넣어주심되요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쫑볶음 레시피





간장만 넣고 졸이면

금방 타버리기 때문에

물도 넣어주었습니다.

간장보다는 조금 많은 양을 넣어주었어요

고루 잘 섞이도록 휘 저어주세요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쫑볶음 레시피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쫑볶음 레시피





뚜껑을 열어보니

마늘쫑이 어느정도 익은것 같네요...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부어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덮고 국물이 자작해질때까지

뚜껑을 덮고 졸여줍니다.

마늘쫑볶음이 타지않게

가스불은 반드시 약한불로 해주세요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쫑볶음 레시피





한20분정도 뚜껑을 덮고 졸여주니

국물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마늘쫑도 어느정도 잘 익었구요..

국물이 완전히 졸여질때까지

뚜껑을 열고 휘저어가며 졸여주세요

보기만 해도 면역력에 좋은 음식처럼

보이지 않나요~~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쫑볶음 레시피





이렇게 국물이 모두 졸여지면

마늘쫑조림 완성입니다.

완성되면 불을 끄고 참기름 한스푼,

통깨 한스푼 휙뿌리면 끝..




마늘성분이라.. 다른 양념들 필요없이

간단하게 간장하고 설탕성분만으로도

훌륭한 맛이...나요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쫑볶음 레시피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쫑볶음 레시피





역시 제가 기대했던맛...

정말 맛있네요...


저는 이렇게 마늘쫑을 푹 쫄여서

부드럽게 먹는답니다.

아삭아삭 마늘쫑볶음도 맛있지만

푹 쪼린 마늘쫑 조림도 정말 맛있어요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쫑볶음 레시피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쫑볶음 레시피





오늘 저녁밥상을 화려하게 장식해준

마늘쫑볶음.. 

한그릇에 밥한그릇 뚝딱먹고

나머진 이렇게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쏙 넣어두었어요...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일주일은 든든한

효자 밑반찬이에요...





마늘종효능

수족냉증 치유에 효과적입니다.

마늘쫑에 풍부하게 함유된 알리신에는 

면역증강 작용과 항암 작용이 있으며 

한약학에서는 따뜻한 성질로 위장과 심장의 

혈액 순환을 돕는 역할을 하여 수족냉증에 효과적입니다.



모두들 식사 맛있게 하시구요

올겨울철 면역력 잘 챙기셔서

감기한번 안걸리고 건강하게 

잘 지내셨으면 해요...


지금까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쫑볶음 레시피에대한

소개였습니다.



◈◈◈◈◈◈◈◈◈◈◈◈◈◈◈◈◈◈◈◈◈◈◈

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통해 [난괜찮은맘]의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매일매일 새로운 소식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 난괜찮은맘 스토리 채널 구경가기

난괜찮은맘 스토리 채널 구독신청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