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깨알정보팁

천연 모기 퇴치제! 계피 모기 퇴치제 만드는 방법~

today... 천연 모기 퇴치제! 계피 모기 퇴치제 만드는 방법~

벌써 여름이네요
여름이 되면 더운 날씨도 걱정이지만.. 모기도 만만치 않게 신경 쓰이는것 같아요
저희집은 집 뒤에 숲이 있어서 모기들이 더 강력해요
그래서 저도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계피로 만든 천연 모기 퇴치제~



계피는 동의보감에도 살충 작용이 언급된 대표적인 천연 모기 퇴치제라고 합니다
모기가 싫어하는 특유의 강한 향이 있기 때문에 모기기피제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계피를 씻어 말린후 잘게 부셔서 망에 넣어 모긱가 들어올만한 곳에 두기만 하면 끝이에요
그럼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통계피 입니다.
미리 물에 한번 씻어서 그늘에서 바싹 말려주었습니다.



그리고 망에 넣을수 있게 잘게 잘라주었습니다.



저는 계피를 넣을 망으로 구멍나서 안신는 스타킹을 사용할려고 해요

다시팩에 넣어도 좋답니다.
양파망에 넣어도 좋구요



어머.. 그런데.. 왠지 계피향보다는 발냄새가 날것만 같은 느낌이네요
스타킹을 깨끗이 빨아서 사용한거라 발냄새는 안나지만.. 그냥 딱봐서는 왠지 발냄새를 상상할것 같아요
그냥 이대로 창가에 뒀다가는 욕먹을것 같네요
겉싸개가 필요한것 같아요



짜잔.. 계피 천연 모기 퇴치제를 넣을 겉싸개로 이게 완젼 딱이네요
다이소에서 선물포장용으로 사왔다가 몇개쓰고 남은건데...
마침 3개 남아 있네요
가격이 정확히는 기억이 안나지만.. 생각보다 비싸지 않았던것 가탕요

총 6개를 만들려고 했는데
오늘은 3개만 만들고 다이소에서 몇개 더 사와서 나머지 만들어야 겠어요



계피를 넣은 스타킹 쏙싸개를 여기에 쏘옥 집어 넣으니
향긋한 향이 나는 방향제느낌 나네요

창가쪽 잘 보이는곳에 두어도 인테리어 효과로 참 괜찮을듯 해요



요렇게 3개 만들었습니다.



안방 창문에도 걸어주고



딸내미 창가에도 계피 모기 퇴치제 놓아주고



주방쪽 창가에도 놓아주었습니다.
계피의 강력한 향으로 모기들이 저희집 접근 금지된 느낌이에요




◈◈◈◈◈◈◈◈◈◈◈◈◈◈◈◈◈◈◈◈◈◈◈

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통해 [난괜찮은맘]의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매일매일 새로운 소식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 난괜찮은맘 스토리 채널 구경가기

난괜찮은맘 스토리 채널 구독신청 클릭

◈◈◈◈◈◈◈◈◈◈◈◈◈◈◈◈◈◈◈◈◈◈◈


이상
천연 모기 퇴치제! 계피 모기 퇴치제 만드는 방법~
포스팅이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팍팍 부탁해요~
공감과 덧글은 저에게 원동력이 된답니다.
더좋은 정보로 보답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