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밑반찬종류! 마른반찬 쥐어채볶음 만들기

today... 밑반찬종류! 마른반찬 쥐어채볶음 만들기

오늘은 초딩입맛의 소유자 남편님을 위해 쥐어채 밑반찬을 했답니다.

평소에도 술안주로 쥐포를 좋아해서 자주 사먹는데.. 이렇게 밥반찬으로도 참 좋아하네요

딸내미도 아빠를 똑 닮아서 쥐어채 마른반찬을 좋아해요

그럼 마른반찬 밑반찬종류로 딱인 쥐어채볶음 소개해 볼께용

[광고삽입됨]


 마른반찬 쥐어채볶음 만들기 재료소개
(20분이내, 3인분,밥스푼계량)

쥐어채 120g, 다양한 견과류
마늘, 간장, 올리고당 또는 꿀
참기름, 통깨



팬에 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먼저 넣어 익혀줍니다.

마늘은 편썰기 하였습니다.



마늘향이 올라오면

쥐어채를 넣어 볶아줍니다.

저는 모든 마른반찬에 마늘을 항상

이렇게 먼저 구워줍니다.



쥐어채를 좀 볶다가

견과류를 넣어줍니다.

집에 있는 다양한 견과류 넣어주심되요

맛있고 영양가득한 쥐어채볶음 만들기로 견과류 추천할께용

저는 먼저 땅콩을 넣어주었습니다



해바라기 씨도

한줌 넣어줍니다.



마른새우도 있어서

한줌 넣어주었습니다.

쥐어채랑 참 잘어울리더라구요



견과류 넣고 1-2분정도 볶다가

불을 꺼주고 다른 그릇에 담아줍니다.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저는 올리고당 대신 꿀을 넣었습니다.

천연벌꿀인데..

냉장고에 오랫동안 두었더니..

이렇게 굳어버렸네요



간장한스푼 넣어줍니다.

저는 맛간장 넣어 주었습니다.

집에서 10가지 과일 야채 넣어 끓인

간장 이랍니다.

진간장이나, 양조간장 넣으셔도 상관없습니다.

마른반찬에 간장은 기본이라..

맛간장 하나정도는 만들어 놓아도 좋더라구요



양념장을 팬에 넣어

약한불에 한번 끓여주세요



양념이 살짝 끓기 시작하면

다른그릇에 따로 담아둔

쥐어채랑 견과류를 넣어줍니다.

양념이 고루 배일수 있도록

휘~ 잘 저어주세요

가스불은 반드시 약한 불로 해야 합니다.

쥐어채볶음은 쎈불로 하면 실패해요

쥐어채볶음 만들기 거의다 완성되가네요



크랜베리도

한줌 넣어 주었습니다



불끄기 직전.. 참기른 한스푼

휙뿌리고 살짝 볶아준후

가스불을 꺼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통깨 적당히 뿌려주고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너무 딱딱하지도 않고

짠맛 단맛 모두 적당한

저희 가족 입맛에 딱맞는

쥐어채복음 만들기 성공~

일주일이 든든한 마른반찬으로

쥐어채 추천드려요



밀폐용기에 꾹꾹 눌러담아..

일주일 비상 밑반찬..

냉장고에 쏙 넣어두었어요

쥐어채에는 단백질, 칼슘 엽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

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통해 [난괜찮은맘]의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매일매일 새로운 소식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 난괜찮은맘 스토리 채널 구경가기

난괜찮은맘 스토리 채널 구독신청 클릭

◈◈◈◈◈◈◈◈◈◈◈◈◈◈◈◈◈◈◈◈◈◈◈


지금까지
밑반찬종류! 마른반찬 쥐어채볶음 만들기
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팍팍 부탁해요~
공감과 덧글은 저에게 원동력이 된답니다.
더좋은 레시피로 보답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