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방살림법

냉장고 정리방법! 수납바구니로 엉망진창 냉장고 정리하기

today...냉장고 정리방법! 수납바구니로 엉망진창 냉장고 정리하기

안녕하세요~~ "난괜찮은맘" 입니다.

저희집 냉장고 새로 바꾸었습니다.
그전 냉장고 13년을 사용하다보니 물이 줄줄새고 소음이 장난이 아니였어요
버리기는 안까워서 수리해서 사용해볼까 고민하며 한달은 버텨봤는데...
엄청난 굉음에 온식구 잠을 몇번 설치고 나니 도저히 안되겠더라구요

역시 바꾸길 너무 잘한것 같습니다
살림할맛도 나고 요리가 넘 즐거워졌습니다.
예전엔 냉장고 누가 열어볼까 항상 조마조마 했는데 이젠 냉장고 누가 좀 열어봐 줬으면 좋겠습니다. ㅎ
새로 구입한 냉장고.. 이젠.. 깔끔하게 수납해서 사용해야겠어요..
그래서 오늘 작업했던 냉장고 정리방법 구경시켜 드릴께요~



먼저 냉동실 먼저 구경시켜 드리겠습니다.

다이소에서 수납 바구니 몇개 구입해와서 냉장고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예전엔.. 냉동실도 작고.. 수납바구니 사용하기도 애매했었거든요..
그래서 마구잡이로 집어 넣어서 어디에 뭐가 있는지도 몰랐는데 이렇게 수납바니구에 종류별로 담아 넣으니 찾기도 쉽고 넘 편하고 좋네요..

어떻게 수납했는지 차근차근 보여드릴께요



육수낼때 사용하는 재료들이에요
청양고추, 대파뿌리, 대파송송썬거..  한바구니에 가득 들어가네요~



이건.. 카레만들떄 사용할려고 얼려둔 재료들이에요
옥수수알만 따로 분리해서 이렇게 냉동해두면 좋답니다.
밥할때도 한줌 넣고 카레 만들때도 넣으면 탱글탱글 넘 맛있답니다

그리고 단호박도 카레용으로 썰어서 얼려두었어요
호랑이콩도 쌀때 구입해서 껍질 다까서  얼려두었답니다....

이렇게 해두면 카레 만들때 재료 걱정할 필요없이 재료 손질할 필요없이 후다닥.. 영양식으로 금방 만들수 있어요

카레용재료도 한바구니 가득이네요~~



울 딸내미가 좋아하는 망고도 수납 바구니에 넣어주고..



견과류만 따로 모아 수납 바구니에 넣어주니 한가득이네요..

그동안 마구잡이로 막 집어 넣어서 냉동실에 뭐가 있는지도 몰랐는데.. 견과류가 이렇게 많이 있더라구요..

사용기한 넘긴것도 나오더라구요..

버릴건 버렸는데도 이정도나 남았네요..



이건 열무 데친거에요

열무가 싸서 여러단 사서 데쳐 놓은건데요..

열무된장국 열심히 끓여 먹어야 겠습니다.



이건 떡이에요

떡볶이, 절편, 시루떡

그동안 어디에 박혀있는지 찾기 어려워서 못먹었는데.. 이렇게 정리하고 나서 하루에 한번씩 떡 다시 쪄서 맛있게 먹고 있어요



이건 어묵이랑.. 햄종류 수납했어요

어묵을 왜이렇게 사다 날렸는지..

냉동실에 있는 물건 꺼내보니.. 제가 살림을 잘한건 아니더라구요



이건 고등어에요.. 일단 문쪽 선반에 일단 수납해 놓았어요



그리고 오징어채랑 황태채..



냉동블루베리랑.. 딸내미 간식 치킨너겟

ㅎ 저희집 냉동실 물건들 하나도 빠짐없이 다 보여드렸네요 ㅋㅋ

다시한번 냉동실이 어떻게 수납되었는지 볼까요



수납바구를 칸칸히 정리해 주었어요...

수납바구니를 이용하니.. 안에 깊숙한곳에 있는것도 꺼내기 쉽고 종류별로 담아나서 뭐가 어디에 있는지 금방 찾겠더라구요

이렇게 냉동실 전체 사진을 보니.. 소개 안한 식재료가 있었네요

문쪽 맨위 수납장에 있는건 청국장이에요

청국장을 구슬 사이즈로 뭉쳐서 건조시켜주었지요

된장국 끓일때.. 한주먹 넣어주면.. 구수한 청국장 맛을 볼수 있답니다.


그리고 소개 안한.. 생강가루랑..  건새우 가루도 보이네요

이렇게 가루로 만들어 놓으면 요리할떄 정말 편하지요~


이제 냉동실 소개는 다 끝났고 냉장실 구경시켜 드리겠습니다.



냉장실도 몇개의 수납바구니로 종류별로 수납해 주었어요

먼저 가루제품들입니다.

부침가루, 전분가루, 짜장가루~~

그리고.. 저 봉지캡 보이시죠~

다이소에서 구매한건데요.. 가루제품 봉지에 열었다 닫았다 하는 캡을 달아주니 정말 편하더라구요

예전엔 비닐에 꽁꽁 묶어났었거든요.. 

봉지캡! 깔끔한 냉장고 정리방법에 은근 필수제품 인것 같아요

가루제품에 저처럼 봉지캡 달아서 사용해 보세요. 깔끔하고.. 편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참 좋아요..

저거 정말 아이디어 상품인것 같아요



그리고 몇개의 건강 식품 가루들과.. 유부초밥



냉장실은 수납바구니가 많이 필요하진 않더라구요

반찬통들이 대부분이여서 수납바구니에 넣을만 한건 많치 않았어요



수납바구니에 넣은 것도 냉장실 선반에 정리해주고...



매실액기스, 고추장. 된장.. 그리고 다양한 액기스류와 장아찌류~

계란... 

지금 보이시는 계란은 서울대목장 계란이에요~

요즘 계란 살충제때문에 엄청 문제죠~~

하지만 서울대목장 계란은 괜찮다고 뉴스까지 떳떠라구요...

지인이 서울대에서 근무해서 저도 서울대목장 계란 먹어보게 되었네요



아.. 그리고 이건.. 카레가루 입니다.

카레가루. 이렇게 쥬스병에 넣으니 참 편하더라구요...



이젠 냉장실도 다 정리가 되었네요...

이렇게 전체 사진을 보니 오래묵은 살림들 때문에 새 냉장고가 빛을 발하지 못하는것 같아요

하지만. 이렇게 정리정돈이 잘된.. 냉장고를 보고 있으니 왠지 안정감이 드네요

머릿속이 복잡할떄 한번씩 정리정돈 잘된 냉장고 들여다 보면.. 복잡한 머릿속이 잘 정돈이 되는 느낌까지 들더라구요...


ㅎㅎ..
포스팅을 마칠 즈음에.. 제가 쓴글을 보니.. 참 우습긴 하네요
그래도 정성들여 작성했으니.. 좀 창피한 부분도 있긴 하지만 이 글도 발행해야겠습니다.


지금까지
냉장고 정리방법! 수납바구니로 엉망진창 냉장고 정리하기
포스팅이였습니다.

 

◈.◈.◈.◈.◈.◈.◈.◈.◈.◈.◈.◈.◈.◈.◈.◈.◈.◈

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통해 [난괜찮은맘]의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매일매일 새로운 소식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 난괜찮은맘 스토리 채널 구경가기

▶ 난괜찮은맘 스토리 채널 구독하기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해요~
공감은 저에게 원동력이 된답니다.
더좋은 꿀팁정보로 찾아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