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이 돌나물 무침요리법! 겉절이로 맛있게 만들기



오이 돌나물 무침요리법! 

겉절이로 맛있게 만들기


요즘 마트에 가면 봄향기 가득이죠~~

봄나물로 한보따리씩 사들고 오게 되네요

제철 나물들이다 보니 한가득 사도

가격은 얼마 안나가서 기분좋은 장보기에요


오늘 사온 나물중에 돌나물 있는데요

돌나물로 액젓넣어 겉절이로 맛있게 만들어보았어요

그럼 돌나물 무침요리법 소개해 볼께요





오이 돌나물 무침 요리법 재료소개

(20분이내, 밥스푼계량)


돌나물 한줌, 오이반개

당근조금, 대파조금, 고춧가루1

까나리액젓1, 다진마늘0.5, 

참기름1, 볶은깨1





돌나물을 식초를 조금 탄 찬물에 담궈놓았다가

세번정도 헹궈주었어요

물기를 빼기위해 채반에다 올려줍니다.

싱싱하니 검은잡티 하나 없었어요





물기가 어느정도 빠지면

믹싱볼에 돌나물을 넣어줍니다.

오이도 납작 길쭉하게 썰어 넣어줍니다.





화려한 색감을 위해 당근도 조금 넣어줍니다.

당근도 역시 길쭉 납작하게 썰어주었어요





대파도 길쭉하게 썰어 넣어주었습니다.





까나리 액젓 한스푼 넣었습니다.

멸치액젓이나, 간장양념하셔도 맛있습니다.

저는 겉절이할땐.. 까나리액젓으로 자주해요

까나리 액젓을 사용하면 깔끔하면 서도 깊은맛이나는

오이 돌나물 무침요리가 된답니다.





고춧가루도 한스푼 넣어줍니다.





설탕 반스푼 넣어줍니다.

저는 천연당 넣어주었습니다.

매실액기스 넣어주면 맛있어요





다진마늘 반스푼 넣어줍니다.

양념이 잘 배도록 살살 버무려 줍니다.

저는 손으로 버무리지 않고 숟가락으로 살살

버무려 주었어요

여린 돌나물이나 보니, 조심스럽게 버무려 주었답니다.





한번 버무린후

참기름 한스푼도 넣어줍니다.





볶은깨도 한스푼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한번더 살살 버무리면 완성

오이 돌나물 무침요리법 어렵지 않죠~





저녁밥상 차리기 직전에 바로 무쳤더니...

넘 상큼하니 맛있더라구요

오이와, 돌나물의 상큼함과

까나리액젓의 짭쪼름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이

돌나물 무침의 완성도를 높여준것 같아요...

젓가락질 몇번 안한것 같은데.. 한접시 금방 뚝딱 비웠네요




돌나물 효능


돌나물은 비타민c와 인산이 많고 약간의 신맛으로 식용증진에 좋으며 칼슘이 많아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오이 돌나물 무침요리법! 겉절이로 맛있게 만들기 소개였습니다.



◈◈◈◈◈◈◈◈◈◈◈◈◈◈◈◈◈◈◈◈◈◈◈

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통해 [난괜찮은맘]의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매일매일 새로운 소식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 난괜찮은맘 스토리 채널 구경가기

난괜찮은맘 스토리 채널 구독신청 클릭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팍팍 부탁해요~

공감과 덧글은 저에게 원동력이 된답니다.

더좋은 레시피로 보답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