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깨알정보팁

유통기한 지난 밀가루도 버리는것 없이 알뜰하게 사용해보기


오늘 싱크대 안을 청소해보니 깊숙한 곳에 유통기한이 3개월정도 지난 밀가루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밀가루는 어느순간 보면 유통기한이 지나는 경우가 많은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 밀가루 음식을 좋아는 하지만.. 이렇게 밀가루로 뭔가를 직접 만들어 먹는경우는 극히 드물기 때문에 어쩌다 필요해서 구입해서 한두번 사용하다가 잊어버리고 지내는 경우가 많더라구 이번에도 역시 그런경우네요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유통기한 지난 밀가루도 활용할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천연세제 설거지용 세제로 사용하기

오늘 김치전 만들고 또 남편이 라면 먹고 싶다고 하여 끓여 줬더니.. 그릇마다 기름기가 잔뜩 껴있습니다.

밀가루는 기름을 잘 흡수하기 때문에 기름진 설거지 닦는데 아주 유용하답니다.



설거지 용으로 밀가루를 사용할때는 이렇게 수세미에 밀가루를 잔뜩 부어서 사용하면 되요

그리고 물에 밀가루를 조금 풀어 그물에 쓱쓱 그릇을 닦아도 되지요

두가지 방법 모두 사용하면 기름기 말끔히 제거된 뽀드득한 그릇이 될꺼에요



그리고 김치전 부치고 난 후라이팬도 밀가루를 뿌려 휴지로 기름기를 깨끗이 제거한후 마무리도 역시 밀가루 푼 물에 몇번 쓱 문질러 준후 깨끗이 헹궈 마무리 합니다.

특히 프라이팬 뒷부분에 묵은때까 잘끼게 되는데요 이런부분은 밀가루1:식초1:소금1을 섞어 해당 부분에 발라준후 조금 있다가 수세미로 팍팍 문질러 주면 깨끗이 잘 닦인답니다.

고무장갑 끼지 않고 설거지 하였는데도 밀가루는 피부를 전혀 자극하지 않더라구요.. 






주방 묵은때 벗겨내기

싱크대 보면 여기저기 기름튀고 김칫국물 묻히고 그래서 얼룩덜룩 지져분해져 있는곳이 더러 있는데요

이렇떄도 역시 밀가루를 사용해 볼수 있답니다.

먼저 밀가루를 얼룩진곳에 뿌려두세요... 물도 조금 젹셔 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얼마있다가 수세미로 팍팍 문질로 주면.. 기름기는 말끔히 제거되고 김칫국물로 얼룩진 부분도 어느정도 색이 빠져 깔끔해 진답니다.

지우기 힘든 묵은때라면 밀가루1:식초1:소금1 섞어 사용합니다.



냄새제거 : 김치냄새, 플라스틱 냄새 제거

밀가루속 녹말 성분은 냄새를 잘 흡수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김치통, 밀폐용기등을 구입하게 되면.. 플라스틱 냄새가 진동 하게 되는데요 그럴때 이렇게 밀가루를 조금 담아 두시고 뚜껑을 닫아 밀폐시긴 다음 하루정도 실온에 두시면 냄새가 제거됩니다.

저도 직접 해보니.. 냄새가 상당히 많이 제거되었답니다. 

그냥 가루로 이렇게 넣어두셔도 되고 물에 풀어 넣어 주셔도 됩니다.

가루로 넣어두시면  버리지 않고 보관하여 다른 용도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젠 가루가 아닌 밀가룰 풀을 써서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밀가루에 물을 넉넉히 부어 살짝 걸쭉하게 될때까지 끓여주면 밀가루 풀이 된답니다.



묵은 기름때 제거에 활용하기

가스렌지 후드를 보게 되면 묵은때가 잔뜩껴있는 경우 많지요

이런경우 물을 살짝 적신후 밀가루를 뿌려 놓거나 이렇게 밀가룰 풀을 써서 적셔놓은후 오랫동안 방치한다음에

수세미로 팍팍 문질로 닦아주면 묵은때가 말끔히 제거 된답니다.



거울 김서림 방지

욕실에서 따뜻한물 사용하게 되면.. 거울에 김서림이 자주 일어나게 되죠

이럴때 수세미에 밀가루를 묻쳐 물을 조금 적셔준후 한번 쓱 닦아 물을 뿌려주거나 밀가루 풀로 닦아 주시면 김서림 없는 말끔한 거울을 보실수 있답니다.



타일 미끄럼 방지

보통 화장실에서 미끄러지는 사고가 많이 난다고 하지요

화장실 타일이 미끄럽다면  청소도 할겸 밀가루를 뿌려 쓱쓱 문질로 주세요

타일도 깨끗해지고 미끄럼 방지 역할도 해준답니다.





하얀운동화 깨끗하게 세척할때

얼룩덜룩 때낀 운동화를 새것처럼 세탁하고 싶다면 밀가루 풀을 골고루 바른 후 1시간 정도 굳혀 주세요

그리고  운동화 솔을 이용해서 굳은 밀가루 풀을 떼어내듯 문질러주면 때와 오염물질이 깨끗이 제거된다고 합니다.

저희 땰내미 운동화 꺠끗이 세척해보겠습니다.



거친피부 매끈하게 천연팩 및 세안제로 활용하기

밀가루와 우유를 섞어 팩을 하면 피부의 유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결을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피지를 흡착하는 성질이 좋아서 모공을 깨끗하게 하고 진정작용도 있으면서 미백작용도 나타나기 때문에 세안제로도 좋습니다.



과일세척하기

이 방법도 제가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밀가루는 강한 흡착력이 있기 때문에 딸기처럼 씻기 어려운 과일도 깨끗하게 씻을수 있습니다.

과일에 밀가루를 뿌린뒤 흐르는 물에 씻으면 먼지와 불순물이 강한 흡착력에 의해 흡수되어 오염물질이 깨끗이 씻겨진답니다.


◈◈◈◈◈◈◈◈◈◈◈◈◈◈◈◈◈◈◈◈◈◈◈

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통해 [난괜찮은맘]의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세요
매일매일 새로운 소식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 난괜찮은맘 스토리 채널 구경가기

난괜찮은맘 스토리 채널 구독신청 클릭

◈◈◈◈◈◈◈◈◈◈◈◈◈◈◈◈◈◈◈◈◈◈◈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를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