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정신건강에 좋은글 명언 몇가지 모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신건강에 좋은글 명언 몇가지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1. 마음속에 여백을 만들자

마음속에 여백을 만들면 여유가 생긴다. 그러면 조급해지지 않을 수 있다. 내가 원하는 대로 세상 일이 돌아가지 않더라도 화내지 말자. 나 혼자서만 애쓴다고 해결될 일이 아니라면 그냥 내버려두자. 때로는 포기해야 할 줄도 알아야 한다. 그래야 인생이 편해진다.

 

 

2. 타인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워지자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면 행동이 부자연스러워진다. 남한테 잘 보이려고 무리수를 두기도 하고 눈치 보느라 정작 자기감정은 돌보지 못한다. 물론 적당한 선에서 예의를 지키는 건 필요하지만 지나치게 남을 의식한다면 피곤해진다. 가끔은 이기적이어도 괜찮다. 당신에게는 당신만의 길이 있으니까.

 

 

3. 사소한 것에 목숨 걸지 말자

사소한 일에 집착하느라 에너지를 낭비해선 안 된다. 작은 일에 연연하다가 큰일을 그르치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가. 어차피 모든 일은 지나가기 마련이다. 지금 당장 벌어진 일이 아니라면 크게 신경 쓰지 말자. 살다 보면 별의별 일이 다 일어난다. 일일이 대응하려 들면 끝이 없다. 그러려니 하고 넘겨버리자.

 

 

4. 현재에 충실하자

과거에 얽매이지 말고 미래를 걱정하지도 말자. 오늘 최선을 다했다면 그걸로 충분하다.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저 주어진 순간에 감사하며 열심히 살면 그만이다.

 

 

지금까지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는 몇가지 좋은글을 소개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