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점이생기는 이유와 점뺀후 관리법 점빼는 가격까지

가장 손쉽게 인상에 변화를 주는 방법은 점을 빼는 것입니다. 거뭇거뭇 점으로 인해 칙칙했던 얼굴이 희고 깨끗한 인상을 주기 때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점이 생기는 이유와 점뺀후 관리법 그리고 피부과에서 점빼는 가격은 대략 어느정도 하는지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점은 전신에 고루 나타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곳은 얼굴이며 피부를 구성하는 진피층에 색소가 모인것을 가리킵니다. 


점이생기는 이유와 점뺀후 관리법 점빼는 가격까지


점이 생기는 이유


사실 점이 생기는 원인은 명확히 밝혀지진 않았지만 색소형성 세포인 멜라닌 세포의 발생학적 이상이나 유전적인 요소에 의해 발생되는것으로 추정되고 있다고 합니다.


점은 피부의 멜라닌 세포, 진피속에 있는 모세혈관, 피하조직의 지방세포등이 뭉쳐서 생긴다고 합니다 .특히 빛에 노출되면 세포가 활발히 활동해 점이 겉으로 잘 드러나게 됩니다. 


점이생기는 이유와 점뺀후 관리법 점빼는 가격까지


점은 하얀색이라고 해서 특별히 더 생기는게 아닙니다. 단지 피부가 하얗기 때문에 더 잘드러나 보일 뿐입니다.  점은 피부색보다는 유전적인 영향이 크며 점이 있다고 해서 건강문 문제가 생기는게 아닙니다. 


점뺀후 다시 점이 올라온 이유는? 재발한 것인가?


표피에만 있는 점인 경우에는 1회의 치료 만으로도 깨끗이 제거되는 경우가 많지만 깊이 있는 점의 경우에는 점 세포가 다시 올라와서 점이 재발할수 있기 때문에 1-2개월 간격을 두고 3-4회 걸쳐서 치료해야 한다고 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점이 재발되는것이 아니라 점의 뿌리 부분이 자라 올라온것이라고 합니다.



점을 빼고 관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점을 뺀후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치료를 잘못해서 색소침착이나 흉터가 남는 안타까운 일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점을 뺀후 첫 1주일은 피부가 재생되는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치료 부위에 딱지가 생기지 않게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닏. 딱지가 생기면 흉터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점을 제거한 부위에 정상 피부조직으로 차 오르게 하는 가장 도움이 되는 두가지 조건은 청결, 촉촉한상태 즉 습윤상태를 유지시켜 주는것이라고 합니다.


치료후 병원에서 설명해 주신데로 재생연고를 바른후 습윤밴드를 반드시 붙여 두어야 합니다.  


점이생기는 이유와 점뺀후 관리법 점빼는 가격까지


치료후 첫 일주일 동안은 세안을 하긴 하되 환부에 큰 힘을 가하지 않으며 가벼운 거품세안을 하는것이 좋으며 세안후 곧바로 재생 연고를 바른후 습윤밴드를 다시 붙여두어야 합니다.


색조화장은 1주일간은 피하는것이 좋으며 화장은 가볍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점 세포를 제거한 자리의 붉은점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짧게는 2-3주 길게는 2-3달까지 지속되기도 합니다. 대부분 없어지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점빼기 가장 좋은 계절은

점을 뺀후 관리하기에는 겨울이 가장 적합합니다. 점을 꼭 겨울철에 빼야할 이유는 없지만 유독 겨울철에 점을 빼는 사람이 많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피부과에서 점빼는 가격

점빼는 가격은 피부과마다 가격이 모두 다르겠지만 제가 상담했던 피부과에서는 점 한개당 오천원, 그리고 얼굴 전체는 8만원, 목 전체까지 하면 10만원이라고 상담 받았습니다. 


제 지인도 최근에 점을 빼는데요 가격은 비슷했습니다. 점 한개를 빼는건 극히 드문 일인것 같구요 얼굴 전체를 대부분 많이 하는것 같아요 저도 상담받았던 곳에서 조만간 점을 빼려고 한답니다.



일반점과 피부암 점 구분하는 방법


일반적인 점의 경우에는 바깥쪽 라인이 매끄럽고 뚜렷하지만 피부암일 경우에는 라인이 울퉁불퉁하거나 찌그러져 있고 흐릿하다고 합니다.


또한 일반점은 완벽한 원형은 아닐지라도 양쪽 경계선이 대칭을 이루고 있지만 피부암은 대칭을 벗어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일반점은 대부분 그을린 황갈색이나 진한 갈색이자만 붉거나 희거나 푸른색의 점은 피부암의루도 있다고 합니다.


꼭 피부암이 아닐수도 있지만 위에 언급된 사항처럼 모양이나 색이 피부암과 유사하다면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점이 생기는 이유와 점뺀후 관리법 그리고 피부과에서 점빼는 가격은 대략 어느정도 하는지 소개해 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라도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 바래봅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